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로 청년들의 타격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런 청년들을 위한 사업들이 많이 실시되고 있는데요.
이 사업들 중 ‘서울시 청년수당’은 서울시 거주 만 19~34세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촉진하는 수당입니다.
오늘은 이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대상]

서울시 청년수당
만 19세에서 34세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자 또는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경과한 청년들이 대상자입니다.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는데요.
3개월, 주 26시간 초과의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근로자, 최저임금 이상의 소득이 있는 창업자, 정부 및 지자체 유사사업(취업성공패키지, 실업급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에 참여하고 있는 자, 최근 3년간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에 참여한 자, 중위소득 150% 초과 가구 청년, 충위소득 50%이하 계층.
이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서울시청년수당의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
서울시 청년포털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청년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https://youth.seoul.go.kr/youth/)
오로지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메뉴 탭의 ‘설자리’ > ‘청년수당’ > ‘청년수당 신청’ 경로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자가체크를 한 후 대상자라면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기본정보입력 및 신청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증빙서류를 등록하고 활동목표와 활동계획서를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약정 확인을 해 주시고, 승인되었다는 것을 확인해주시면 신청 과정이 완료됩니다.
모든 필요 서류들은 스캔해서 업로드 해주셔야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금과 지급일]

서울시 청년수당
서울시 청년수당 예비선정자는 2021년 3월 30일 6시에 발표되었고 지급일은 4월 23일입니다.
지급기간은 4월부터 9월 총 6개월간 지급되며 매월 50만원씩, 최대 300만원의 금액을 지원합니다.
청년수당은 신한은행 카드로 지급되기에 청년수당 전용계좌를 신한은행에서 개설해야합니다.
또한 오리엔테이션 강의도 반드시 이수해야합니다.
3개월 지급이 끝나면 자기활동기록서를 제출하고 검증이 완료되어야 나머지 3개월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중지 사유에는 자기활동기록서 미제출 이외에도 거주지 이전이나 취업, 창업, 진학 등의 사유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사용처]

서울시 청년수당
청년수당카드는 클린카드이기 때문에 유흥업소, 귀금속, 상품권 구매등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월세나 학자금 대출 이자 납부, 건강보험료 납부, 중고서적 구매와 같이 청년수당을 현금으로 사용해야 할 경우, 현금영수증이나 계좌이체 내역과 사용처를 기입해서 제출해야합니다.
1일 ATM 한도 30만원, 창구 100만원의 인출 한도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대상자라면 놓치지 않고 신청해서 꼭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