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종합소득(개인 또는 법인)이 있는 사람이 과세된 소득에 대한 소득금액을 증명받고자 신청하는 서류입니다.
이 문서에는 납세자의 인적사항과 원천징수의무자의 법인명,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소득금액, 총결정세액을 빠짐없이 기재해야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자라면 종합소득금액을, 연말정산 근로소득자는 과세 대상 급여액을, 연말정산 사업소득자는 당해연도 사업 소득금액을 기재하게 되어있습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거나 신용카드를 발급 받거나 비자 발급 서류 또는 행정심판 청구서에 첨부하기도 하는 등 광범위한 일에 사용되는 문서이기 때문에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받는 법]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세무서 방문을 하거나 주민센터의 팩스민원을 신청하거나 무인민원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인터넷 발급방법입니다.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다음 메뉴 바의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 으로 들어가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링크: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참고로 법인 사업자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어렵습니다.
또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신 분들의 2020년 소득금액증명원발급은 2021년 7월 1일부터 가능하고 근로소득자들의 경우 5월 1일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신청서 작성 화면이 나오면 기본 인적 사항과 신청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발급 유형은 보통 한글증명을 많이 뽑으시고 증명 구분은 주의해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근로소득자용은 일반 직장을 다니는 분들,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은 보험모집인과 방문판매원분들께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과세기간은 보통 바로 직년연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제출처에서 주민등록번호 전부공개를 요구한 경우 전부공개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모든 내용을 알맞게 선택하셨다면 맨 아래의 ‘신청하기’버튼을 입력해주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다 되었다면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화면이 나오는데요, 출력도 가능하고 PDF 저장도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사항은 공유 IP 네트워크 프린터에서는 출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개인 PC를 활용하셔야 한다는 것과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은 모바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손택스’ 어플을 다운받고 로그인을 해 준 다음, 앞선 인터넷 발급과 동일하게 ‘민원증명’ 메뉴로 들어가세요.
신청서 작성 화면서에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선택을 한 후 ‘신청’을 눌러주세요.
수령방법은 열람, 팩스발송, PC에서 출력, 인터넷 발급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세금, 은행, 비자 등 정말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서류이기 때문에 미리 발급받아놓고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