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새희망자금 A부터 Z까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안녕하세요.
최근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갔는데요.
이렇게 오랫동안 지속되는 코로나19에 많은 분들이 지쳐있겠지만, 소상공인 분들만큼 애가 타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특히 집합제한, 집합금지를 당한 업종이라면 그 피해가 더욱 막심하실 텐데요.
이런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소상공인새희망자금이라는 이름으로 지원책을 마련했습니다.
피해액에 비해 적은 금액일 수 밖에 없지만 그래도 꼭 받으셔서 피해를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업종]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업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수도권 집합제한 업종에 총 0.5조원을 지급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영업을 제한당한 당.주점업, 프랜차이즈형 커피숍, 아이스크림점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규모는 총 32만명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두번째로 집합금지 업종에 총 0.3조원을 지급합니다.
수도권 뿐 아니라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영업을 아예 하지 못했던 PC방, 노래연습장, 헬스장, 학원, 뷔페, 독서실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규모는 총 15만명으로 추산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세번째로 일반업종에도 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집합금지업종이나 집합제한업종만큼의 피해를 보지는 않았지만 잡히지 않는 코로나 확산세로 피해를 본 전국의 음식점, 학원, 목욕탕, 결혼식장 등이 해당됩니다.
이번 지원에는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도 포함됩니다..
폐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인당 50만원씩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단 취업 또는 재창업 관련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 조건입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금액]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금액은 업종마다 다릅니다.
먼저 수도권 집합제한 업종이라면 경영안정자금 100만원에 추가 50만원으로 150만원의 현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제 영업중단을 겪었던 집합금지 업종이었다면 경영안정자금 100만원과 추가 100만원으로 200만원의 현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집합제한, 집합금지업종에 분류된 소상공인은 매출 규모나 매출감소 여부를 따지지 않고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 재확산 이후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라면 경영안정자금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이런 지원정책이 있더라도 신청 과정이 복잡해서 포기한 적이 있다면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별도 자료제출 없이 신고된 정보를 활용해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시켰기 때문입니다.
지원대상을 확인하여 9월 중순 쯤 문자메세지를 받게 되면 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