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방법

2020년 코로나19의 건강검진 대상자 급격한 확산으로 검진을 제때 받지 못한 2020년도 건강검진 대상자들은 2021년 6월 30일까지 검진이 연장 되었습니다.
먼저 음주는 건강검진 대상자 검진 3일 전부터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되어있는 정보로 어떤 추가 본인인증 없이 대상자조회가 됩니다.

실수로 음식물이나 물을 섭취했다면 검사는 미루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사무직 직장가입자의 경우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연장이 되며사무직직장가입자의 경우 직접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사업장에 추가등록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일반건강검진은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검사를 받지 않는다면 사업장에 인당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사업장이 1년에 2번 이상 건강검진을 권유한 사실을 입증하면 근로자에게부과 가능)
암검진에는 위암, 간암, 대장암,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이 있고 각 검진의 대상여부가 나와있습니다.
[2020년도 미수검자 연장]

건강검진 대상자
마지막으로 수면내시경을 할 예정이라면 운전은 절대 금물이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라면 무료로 해당 건강검진을 받으실수 있으니, 꼭 병원에 방문하여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건강 iN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만 건강검진 대상자 20세 이상 세대원 및 피부양자, 만 19~64세 의료급여수집자가 건강검진 대상자인데요.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한 후 메인 페이지의 ‘건강검진대상조회’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국가건강검진은 짝수년도에는 짝수년도 출생자 대상으로홀수년도에는 홀수년도 출생자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 분들에게는우편으로 전달되지만 만일 우편을수령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연령대에 따라 검사 항목이 달라지며 사무직은 2년마다 비사무직은 1년마다 의무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도록 정해져있습니다.
[2021 건강검진대상자 확인방법]
1차검사에서는 문진, 키, 몸무게 측정, 시력검사, 청력검사, 혈압검사,피검사, 소변검사, 구강검진을 하고 골다공증과 정신건강검사는 추가비용을 내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건강 iN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https://www.nhis.or.kr/nhis/etc/personalLoginPage.do)
이 조회화면을 통해서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아닌지 쉽게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1차 건강검진은 당해년도 12월 31일까지고 여기에서 의심질환이 발견된다면 다음해 1월31일까지 2차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근처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간편하게 미수검자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정부에서는 국민건강향상의 일환으로 각 생애주기에 맞춰 국가건강검진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방법
임신, 생리중인 여성은 검진을 피하는 것이 좋고 건강검진 이전 과식, 과로, 과격한 운동을 피해주세요.
[건강검진 시 유의사항]
안녕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